개인정보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당사는 객실 예약 및 본인확인, 기타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수집하는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필수 항목
   - 성명, 생년월일, 휴대폰, 전자메일 주소, 자택 주소, 여권번호(외국인)
   나. 선택 항목
   - 결혼 유무, 결혼기념일, 직장 항목(직업, 직장명, 부서명, 직위 명, 직장 주소)


2.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을 통한 호텔 객실 예약 시 수집
   나. 고객상담창구 이용을 통한 수집 : 유/무선 및 당사 홈페이지
   다. 온라인 예약사이트를 통한 수집


3.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구  분

수집 및 이용 목적

보유기간

온/오프라인

1. 당사에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에 대한 본인 확인 절차로 활용

2. 당사에서 제공하는 호텔 이용 편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경로로 활용

5년

고객상담 창구

1. 고객의 상담 내용에 대한 답변 전달 경로로 활용


4. 개인정보의 파기

개인정보는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즉시 파기되며, 구체적인 파기 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회원 가입 정보 : 회원 탈회 요청하거나 제명된 때

   나. 회원의 멤버십포인트 및 모든 내용은 회원 탈회 확정일에 바로 소멸, 즉시 삭제

   다. 홈페이지의 고객의 소리 개인정보는 답변 전달 후, 1개월 이내 삭제

   라. 배송 전표 : 물품 인도 후, 1개월 이내 파기

   마. 경품행사 응모 : 경품 증정 후, 즉시 파기

  

5. 개인정보의 제공

당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나.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6.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당사는 고객의 숙박 편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관계법령에 따라 고객의 동의를 얻거나 관련 사항을 공개 또는 고지 후, 고객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동의 없이 해당 개인정보의 처리를 타인에게 위탁하지 않으며, 당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탁 업무 내용

수탁자

비고

핸드폰 문자 발송

LG U+

-

DM 발송

데이타존

-

업무처리 종료 후, 관련 개인정보는 즉시 파기됨을 알려드립니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행사방법

   가. 고객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 개인정보의 조회, 수정 및 회원 탈퇴는 당사 고객서비스센터를 통하여 할 수 있으며, 또한 유선으로 통보해 주시면 본인 확인을 거친 경우에 한하여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 호텔 예약실 문의 : 02)2223-6513~4

   나. 회원이 개인정보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 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다. 당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당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 및 파기” 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쿠키(Cookie)의 운영

가.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에 저장됩니다.

나. 쿠키를 통해 이용자가 선호하는 설정 등을 저장하여 이용자에게 보다 빠른 웹 환경을 지원합니다.

다.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치를 거부할 경우 웹 사용이 불편해 질 수 있습니다.

라. 설정 방법의 예

1) Internet Explorer 의 경우

→웹 브라우저의 상단의 도구 메뉴>인터넷옵션>개인정보>설정

2) Chrome 의 경우

→웹 브라우저 우측의 설정 메뉴>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개인정보의 콘텐츠 설정 버튼>쿠키


9.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 조치

가. 당사는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 관리를 위해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지정하여

관리합니다.

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는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다. 당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최소한으로 지정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 내부 관리 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 관리 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암호화

개인 식별 정보의 암호화, 개인정보 취급자의 접속 비밀번호 단 방향 암호화 등의 안전한

방법으로 관리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체

당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등에 의한 개인 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에 대한 접근 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 차단 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6) 접근 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방지

개인정보 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7) 개인정보가 담긴 각종 문서의 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는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

   가. 당사는 고객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고 개인 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 정보관리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나. 개인 정보 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

구 분

성 명

연락처

책임자

본부장

02)2223-6504

프론트 지배인

선임 지배인

02)2223-6507

객실예약 지배인

예약 실장

02)2223-6513


11.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변경

이 취급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가. 공고 일자 : 2017년 1월 16일 (월)

   나. 적용 일자 : 2017년 1월 23일 (월)